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성대 부경대 삼겹살 맛집 양혜자 숯불나라 찐 돼지고기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삼겹살을 경성대 맛집 양혜자 숯불나라에서 먹고 왔습니다! 삼겹살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겠죠ㅋ 어떤 삼겹살을 좋아하시나요? 정말 많을 종류가 있습니다. 요즘 인기 많은 YBD, 흑돼지 이외 품종도 아주 많고요 두께에 따라 취향도 많이 갈리며 껍데기가 붙어 있는 오겹살도 있고요 그런데 어느 순간 유행 따라 발전하는 삼겹이 질리더라고요 그래서 찾아간 전통적인 스타일의 클래식한 삼겹살집 두께도 적당하고 오겹살에 좋은 품질의 삼겹살이었습니다 천천히 보시죠ㅎ

 

※경성대 술집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성대-부경대-맛집-양혜자-숯불나라-삼겹살

   양혜자 숯불나라

051-625-8844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 13번 길 61
영업시간 17:00 ~ 24:00
매주 일요일 휴무

나름 오래된 삼겹살 집이지만 아주 깨끗합니다. 기름에 취약한 곳이라 정성스럽게 청소하지 않으면 금방 더러워지는 곳이 삼겹살 집이죠 청결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의자 테이블 기름기 하나 없이 아주 깔끔했어요ㅎㅎㅎ

 

메뉴판입니다 

국내산 생오겹살 130g 8,000원 
국내산 갈매기살 130g 8,000원 
국내산 가브리살 130g 8,000원 
국내산 항정살    130g 8,000원 
국내산 생목살    130g 8,000원 

아주 괜찮은 가격입니다ㅎㅎ 그 외 세트 메뉴가 있어 저희는 이것저것 먹어보고 맛있는 거로 추가 주문하기로 해서세트메뉴로 주문!

 

기본 상차림

삼겹살 먹는데 이것저것 많이 나올 필요 없죠

삼겹살만 맛있다면 소금만 있어도 그만입니다 그것보다 신선했던 건

 

바로 스테인리스 불판 

정말 오랜만입니다

예전 감성 나오네요ㅋ

코팅 불판이 아니라 고기 잘못 구우면 달라붙을 텐데 그래도 스테인리스 불판이 코팅 불판보다 깨끗한 느낌이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불은 숯불이었습니다

 

쌈, 겉절이 둘 다 신선했고요~

 

경성대-맛집-삼겹살-생고기

드디어 나왔습니다 모둠구이ㅎ

항정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목살이 보이고요 삼겹살은 어딨나요~~

 

버섯 양파 아래 깔려 있었네요

육색도 좋고 부위도 좋은 부위로 주셨네요ㅎ 감사합니다

 

삼겹살과 항정살 먼저 올려봅니다

눌어붙지 않게 살짝씩 움직여 주며 정성스럽게 구워 봅니다 

코팅 불판이 아니라서 고기를 조금씩 움직여 구워야 잘 구워집니다

 

경성대-삼겹살-맛집-양혜자-숯불나라

고기가 기름지고 좋아 

익히는 것도 잘 익히네요

불이 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기를 굽는데 금방 까매진다면 기름기가 없는 고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런 고기는 질기고 고소한 맛도 없습니다 

 

적당한 두께의 삼겹살과 가장 기본 스타일로 자른 항정살 너무 좋네요ㅋ

항정살 포 뜨는 게 유행이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저렇게 자르는 게 식감도 좋고 기름기도 많아 맛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목살도 얇게 나오는데 목살은 잘 굽는다면 두꺼운 게 맛있었어요ㅎㅎ

 

갈매기살입니다

오랜만에 갈매기살 파는 집 이어서 반가웠네요ㅋ 

 

가브리살 아이들이 좋하하죠ㅎㅎ

적당한 기름기와 부드러움이 있는 고기입니다

살고기 부분 안에 마블링도 괜찮은 편입니다

 

이것저것 맛있게 구워 먹고 

제일 맛있었던 삼겹살 추가로 먹었습니다 

맛있었네요ㅎㅎㅎ

 

이 집의 하이라이트 된장찌개

간도 너무 좋았고 기름진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밥 한 그릇 뚝딱했습니다

ㅋㅋㅋ

다음에 가면 처음부터 시켜 먹을라고요!

 

냉면은 쏘쏘 했습니다ㅎ

전체적으로 고기가 너무 맛있고 좋았던 집이었습니다

삼겹살집은 고기 맛있고 된장찌개 맛있으면 최고인 것을 다시 한번 느낀 집이었네요

앞으로 삼겹살 먹고 싶은 날은 종종 들러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