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ing

부산 경남 근교 캠핑장 대저캠핑장 에서 겨울 동계 캠핑 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캠퍼들의 사랑방과도 같은 곳 대저캠핑장에 왔습니다. 대저캠핑장은 부산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어 부산뿐만이 아니라 김해에서도 아주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퇴근박 하기에 매우 유리한 곳이죠. 또 도시에 있지만 생태공원을 끼고 있어 자연과도 아주 밀접한 곳입니다. 물론 자연 속에 캠핑은 아닌 느낌이지만 그래도 장점이 참 많은 곳입니다 어떤 장점이 있는지 밑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저캠핑장

051-941-0957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5

부산 경남 근교 캠핑장 대저캠핑장 입니다. 부산에 사신다면 정말 편안하게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 캠핑장 너무 비싸죠? 아무리 집과 가까워도 5만 원 이상하는 캠핑장에 편하게 가긴 힘들죠

대저캠핑장은 가장 비싼 사이트가 3만 원이 넘지 않아 비교적 부담이 덜합니다

자세한 가격은 잠시 후 표에서 보여드릴게요

 

예약은 필수겠죠? 평일이니 자리가 있겠지 하고 그냥 찾아가지 마시고 전화 라도 하고 가시길~

 

관리소 앞에 편의점 간단한 먹을거리 캠핑 시 필요용품을 팔고 있고요 장작도 판매 중입니다

햇빛 아래서 잘 마르고 있네요

장작 태우는데 연기가 너무 많이 나거나 불이 잘 붙지 않는다면 장작이 습기를 머금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캠핑할 때 낮에 햇빛이 많이 난다면 장작 먼저 말립니다ㅎㅎ 

 

출처 대저캠핑장 홈페이지

전체적이 캠핑장 사이트 배치도

밑에 표와 비교하시면서 보세요 

제일 좌측 A사이트는 일반 캠핑 사이트로 주차 후 짐을 리어카로 옮겨야 합니다 (땅도 그냥 흙)

B, C, D 사이트는 크기만 다를 뿐 비슷합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 가장 우측 D사이트 근처로 큰 고가도로가 있어 아무래도 차량 소음이 있습니다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패스하세요~

 

출처 대저캠핑장 홈페이지

오늘 제가 예약한 사이트는 D44입니다 

겨울 동계 캠핑이라 파릇파릇하지 않지만 나름 느낌 있네요 

장비 정리할 때 잔디가 장비에 묻는 거만 아니면 좋을 텐데ㅋ

그래도 벌래 없고 안 덥고 불질이 재밌는 동계캠핑이 캠핑 중 제일 재밌습니다~

 

이번 캠핑은 솔로캠핑입니다ㅎㅎ

솔로 캠핑치 고는 세팅이 많습니다 백컨트리 280에 블랙다이아몬드 아와니

화로대 윈드 스크린 이것저것 장비들 다 필요 하진 않지만 장비 세팅하고 놀려고 좀 가지고 와봤습니다

이날의 분위기 영상으로 보고 가시죠~

 

깔끔하게 세팅하고 나니 마음이 더 편해지는 기분입니다ㅋㅋ

같이 하는 캠핑도 물론 좋지만 솔캠은 또 다른 느낌이죠 아직 안 해보셨다면 한번 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실내 세팅 장비는 난로 태서-77 콤팩트, 테이블 하레 테이블, 헬리녹스 테이블 오, 체어는 스노피크 로우 체어 

렌턴은 콜맨 루미에르, 레드랜서 ML4입니다.

광량을 위해 천장에 미니 호즈키, 크레모아 헤디 플러스 설치했네요

화이트 가솔린 렌턴을 좋아하지만 요즘 세팅이 귀찮아ㅎㅎ

렌턴이 궁금하시 다면 아래 링크로↓

 

밤하늘의 별을 밝혀줄 작지만 강한 캠핑랜턴 BEST5 ☆

안녕하세요. 캠핑 다니면서 또 하나 중요한 장비가 랜턴입니다. 캠핑장의 밤은 생각보다 어두워서 깜짝 놀란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은은한 랜턴 불빛에 비치는 밤하늘도 아름답고 랜턴을 어떻

wooridoori.tistory.com

 

언제 해도 좋은 캠프 파이어 피코 그릴 398 가벼워 가지고 다니기 좋고 내구성도 좋은 거 같아요

아직 30번 정도밖에 안 써봤기에 내구성은 나중에 평가하겠습니다

노을도 지고 캠핑장의 밤이 찾아옵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바라보는 추운 날 운치 있네요

 

밤도 오고 배도 고프고 온전히 나를 위한 밥을 지어봅니다ㅋ 1인분 밥은 트란지아 반합 스몰 사이즈가 최고죠

 

코펠 밥 생각보다 쉬워요 물 잘 맞추고 센 불에 끓으면 최대한 낮춰 20분 정도 끓임

불 끄고 대충 조금만 뜸 들이면 맛있는 코펠 밥 완성 참 쉽죠?ㅎㅎㅎㅎ

 

반찬은 옛날 소시지, 계란 프라이, 오차즈케, 소주 1병입니다

겨울에 국물 없을 때 오차즈케 밥 위에 뿌리고 뜨거운 물 150ml 넣으면 따듯하니 끝내줍니다

 

맨밥도 먹고 싶어 좀먹다가 남은 밥 위에 오차즈케 뿌리고 물 넣으면 맛있는 국밥? 완성ㅎ

 

겨울 캠핑 중 오토캠핑장을 간다면 온수가 나오는지 안 나오는지도 참 중요하죠

대저 캠핑장은 겨울 캠핑에 대비해 오른쪽에 사진 보시는 것처럼 대용량 온수기 2대나 가지고 있어

온수 걱정 없답니다ㅋ

 

요즘 오토 캠핑장에 전자레인지는 기본 개수대도 깔끔하고요

 

백패킹이든 오토캠핑이든 어디서나 제역활을 톡톡히 해내는 작지만 강한 골제로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대저 캠핑장에서 보는 시티뷰 도심 속 캠핑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모습입니다

 

다음날 아침 역시나 드립 커피와 함께~

천천히 장비 정리하고 퇴실했네요^^

부산에 도심 대표적인 캠핑장 하면 삼락공원 오토캠핑장과 대저 캠핑장인데요

삼락 캠핑장은 겨울에 철새도래지 보호기간이라 운영을 하지 않아 동계캠핑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대저캠핑장은 평일 겨울 캠핑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초보 캠퍼부터 경력이 있는 캠퍼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인 거 같습니다

대저캠핑장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