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여행, 엄청난 '먹거리 천국'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여행입니다^^ 제주에는 대표적이 야시장이 2군데 있죠? 바로 제주공항 근처 '제주 동문시장' 또 하나는 '서귀포 올레시장' 그중에 제주 동문시장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동문시장 야시장은 몇 번 다녀왔었어요 갈 때마다 어찌나 사람이 많던지 이번에도 역시나 굉장한 인파가... 사회적 거리두기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해 9시가 가까워오니 더사람이 많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제주 동문시장은 여러 입구가 있는데요

내비게이션에 동문야시장 이라고 검색하시면 

거의 여기로 안내해 주더라고요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으니 거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제주-동문시장-야시장-여행-입구
동문시장 입구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여행

064-752-3001
제주 제주시 관덕로 14길 20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영업시간
주차 공영주차장

 

엄청납니다ㅋ 가장 인기 많은 점포 웨이팅입니다.

한라산 이라는 흑돼지 떡갈비 집입니다

사진은 아래에 있어요^^

 

전에 갔을 때 그냥 음식점 같았는데 저렇게 맥주를 팔더라고요

사람 많고 먹을 곳 없는 동문시장에 참 괜찮은 아이디어다 했네요ㅎ

동문시장 근처에 숙소가 있다면 한잔 먹고 싶은 곳입니다

 

 

재활용 쓰레기통 깔끔하게 잘해놨네요

지도는 봐도 별 도움 안됩니다ㅎㅎ

 

동문시장 한라산

한라산

아까 웨이팅 엄청나게 길던 집입니다

제주 흑돼지 떡갈비를 파는군요

 

제주-동문시장-야시장-여행-불쑈

동문시장의 키포인트라고 한다면 당연 불쑈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잡으려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불쇼가 딱이죠

 

랍스터 마농구이

이 집은 춤도 춥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세요ㅎㅎ

이 집도 웨이팅이 엄청 길었어요~

 

제주-동문시장-야시장-여행-랍스터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네요ㅋ

 

랍스터 마늘버터 치즈구이 

바로 옆집 이더라고요 

처음에 같은 집인가 했습니다

경쟁이 엄청나겠군요

 

랍스터는 이전에 먹어봐서 패스~

 

오복당

제주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전복 

이 집은 전복 볶음밥에 돼지고기 볶음 간단치만 

맛있는 조합

 

한 끼 먹기에 딱이겠군요^^

 

원조 전복 김밥

앞서 볶음밥과 다르게 김밥입니다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다 먹고 싶네요ㅎㅎㅎ

 

도시락 싸들고 바다 가서 맛있게 한 끼 먹는다면 더할 나위 없겠어요

 

동문 마농 꼬지

제주 시장 가면 마농이라는 말이 참 많죠

마늘이 제주말로 '마농'이에요 

 

여기도 역시불쑈

먹는 재미보다 보는 재미가 더 많은 동문시장이네요

 

제주바다 한통속~

이영자가 왔다 갔나요?

한치 튀김이 주메뉴입니다

 

제주 시장 가면 또 많이 보이는 말 '모닥치기'입니다

제주방언으로 여러 사람이 함께 한다는 뜻입니다. 한 접시에 많은 메뉴를 넣고 

여러 사람이 함께한다는 뜻 같아요.

 

쫄면 구이집 

생소한 메뉴

쫄면 구이? 

 

쫄면 계란 반죽을 올리고 그 안에 속을 넣어 마는 음식입니다

도전해 보고 싶었으나 간단한 안주를 찾기에 패스~

 

그 외에 정말 많은 집이 있습니다.

'프라이드 크랩'

 

'한라봉 크레페'

'오돈 알찜'

 

이렇게 많은 메뉴를 뚫고 저의 선택은

.

.

.

.

.

.

.

.

.

딱새우회

바로 딱새우회 입니다ㅎㅎㅎㅎㅎ

부산에 살아 회는 평소에도 많이 먹으니 안 먹어도 되고

위의 음식들도 많이 먹고  딱새우회도 많이 먹어봤지만

저한텐 딱새우회가 딱이었습니다

어디에나 잘 파는 음식도 아니고요. 팔더라도 제주가 가장 저렴한 거 같아요

먹어보면 살짝 쫀득하니 달달하고 참 맛있습니다

 

이상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